왜, 알뜰결제 키오스크 도입해야 할까요?
현황과 고객의 속내로 알아보기

창업의 숨겨진 진실: 선결제는 필수

카페·식당 210여개 매장을 방문 조사한 결과, 무려 81%의 점주들이 이미 선결제를 받고 있었어요. 이는 더 이상 선결제가 '선택'이 아닌 '필수'라는 것을 의미하죠.

  • ▶ 선결제 운영 매장: 81%
  • ▶ 평균 선결제 고객수: 3.5팀
  • ▶ 평균 선결제 잔액: 14만원

현재 선결제 관리 방식의 한계

대부분의 매장에서는 아직도 수기 장부나 POS 메모 기능으로 선결제를 관리하고 있어요. 하지만, 고객들은 수기관리 불신(69%)과 타인 도용 우려(68%)가 할인율 부족(54%)이나 선결제 금액 부담(55%)보다 더 큰 걸림돌로 작용한다고 지적했어요.

  • ▶ 장부 기록 방식: 48.2%
  • ▶ POS 메모 활용: 30.4%
  • ▶ 기타 방식: 21.4%

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

이용자 설문 조사 결과, 고객들은 단순한 할인을 넘어 더 많은 기능을 원하고 있는데요. 특히, 안전하고 편리한 관리 시스템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어요.

  • ▶ 선결제 할인 혜택: 81%
  • ▶ 환불/잔액 확인: 76%
  • ▶ 선물/이전 가능성: 68%

알뜰결제 키오스크: 모두를 위한 해결책

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GiftCoin의 알뜰결제 키오스크가 탄생했어요. 선결제부터 사용까지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점주와 고객 모두의 니즈를 충족하지요.

  • ▶ 매출: 도입 3개월 후 10~15% 증가
  • ▶ 고객 만족도: 앱 리뷰 평점 4.8/5.0
  • ▶ 점주 선호도: 82% 도입 희망
Behind Story

키오스크에 "선결제"버튼이 보인다고 이용할지,

고객들도 앱의 필요성에 공감할지 확신할 수 없었어요.

고객 반응을 확인해 보려고 8대를 설치하고 지켜봤어요.

처음에 고객들은 3만원·5만원 단위를 주로 선결제하시더군요.

약 2개월 후 모*** cafe에서 20만원짜리 결제가 발생하고,

고객들로부터 응원 메시지와 문자를 받으면서 2가지를 확인했죠.

'매장의 선결제 매출이 늘어난다. 고객들도 관리툴을 활용한다.'

조사했던 200매장이 평균3.5팀, 14만원의 잔고를 유지하고 있었거든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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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, 곧 연락드리겠습니다.